1. 패키지
▶ class 파일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기 위한 방법의 하나이다.
▶ 패키지의 이름 결정 요령은 암묵적 룰이니 익혀두자
2. import
▶ 다른 패키지의 있는 클래스를 사용하기 위해 import 라는 키워드를 이용해서 가져온다.
▶ 해당 패키지안에 있는 모든 클래스를 가져오려면 뒤에 * 을 써서 가져오면 된다.
3. static
▶ 클래스의 속성과 메서드에 static 키워드를 사용하면 어디서나 속성과 메서드를 공유해서 사용할 수 있다.
▶ 단 너무 많은 static을 사용하게 되면 메모리에 부하를 줄 수 있으니 적당히 쓰자.
'1. JAVA > 자바프로그래밍 입문 강좌' 카테고리의 다른 글
Java programing #18 < 상속 > (0) | 2022.04.01 |
---|---|
Java programing #17 < 데이터 은닉 > (0) | 2022.04.01 |
Java programing #15 < 생성자와 소멸자 그리고 this 키워드 > (0) | 2022.03.20 |
Java programing #14 < 객체와 메모리 > (0) | 2022.03.17 |
Java programing #13 < 메서드 > (0) | 2022.03.03 |